[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우리 몸과 피부를 연구하는 전문 브랜드 ‘닥터홉’이 2025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더마코스메틱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공동의장 윤정연·조은영)가 주관하고 (사)전자정보인협회, (사)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5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도, 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닥터홉은 신뢰도 있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민감한 피부와 건강을 위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안전한 제품을 개발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자연에서 우리 몸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더 안전하고 더 강력한 해답을 찾기 위해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실제로 닥터홉은 국내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원료, 유기농 재료,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라인을 구성했다. 또한 SNS, 맘카페 등 여러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타고 급격한 주문량 증가로 구매수량을 제한하기까지 했다.
특히 닥터홉의 DOC(Dr.Hope Open Customer Select) 인증은 오픈형 고객 참여 인증제도로 공인인증기관의 검사에 그치지 않고 대규모의 고객체험 검증 절차를 완료해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직접 소비자가 제품을 체험해 보고 그 효과 및 만족도를 체크하는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의 생각을 듣고 제품의 품질 및 성능을 개선하는 방식으로 품질을 높여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이에 따라 심사평가 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으로부터 브랜드 Consumer Reputation(품질, 서비스, 가격에 대한 소비자 만족, 호감, 신뢰, 인지 정도)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효과 및 만족도를 알아보는 방식을 채택해 제품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으로 이어졌다.
닥터홉 관계자는 “앞으로도 높은 품질과 신뢰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