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참치로 만든 삼각김밥 CU에서 만나자

2021.11.18 15:49:58

 

[비건뉴스 김규아 기자] 푸드테크 업계에서 식물성 해산물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CU가 소비자들이 식물성 참치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비건 참치를 삼각김밥에 도입한다. 

 

CU는 편의점 인기 제품 참치마요·전주비빔 삼각김밥을 채식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시하는 채식주의 시리즈는 업계 최초로 식물성 참치를 활용해 생산된다. 그동안 육류를 대신하기 위해 대체육을 주로 쓴 것과 다른 셈이다. 식물성 참치는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주원료로 활용해 참치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그대로 재현한 식품이다.

CU는 식물성 참치에 식물성 마요네즈를 더하고 CU의 노하우를 살려 일반 참치마요와 구분이 어려울 만큼 흡사한 맛을 구현했다.

이어 오는 23일에는 식물성 소고기 볶음고추장을 담은 채식 전주비빔 삼각김밥도 내놓는다. 채식 전주비빔 토핑은 식물성 고추장에 다진 대체육을 넣어 식감과 감칠맛을 살렸다.

이밖에 CU는 이달 말 폴란드에서 직소싱한 비건 콜라와 레스토랑 메뉴를 함께 구성한 채식주의 웨스턴밀(Western Meal)세트 3종(파스타·버거·샌드위치, 각 4800원)도 선보인다.

비건 콜라는 그린 커피빈에서 얻은 카페인으로 맛을 낸 탄산음료로 일부 탄산음료에 함유돼 있는 생선 젤라틴·꿀 등 동물성 원재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 일반 콜라와 비교했을 때 자극적이지 않은 맛과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사용해 칼로리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편의점에서도 채식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대중적이면서 맛있고 영양도 갖춘 채식주의 시리즈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의 채식주의 시리즈는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채식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간편식 시리즈로, 지난 2019년부터 채식주의 시리즈를 통해 10여가지 식물성 먹거리들을 출시해왔다.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채식주의 시리즈 매출은 전년 대비 53.2% 증가했다.

김규아 기자 gyua@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3명
75%
비추천
1명
25%

총 4명 참여


프로필 사진
김규아 기자

비건뉴스 김규아 기자입니다. 신선한 뉴스, 잘 차려드릴게요!
'취재기자 윤리강령' 실천 선서 및 서명했습니다.
'2021년도 인터넷신문위원회 저널리즘 이슈포럼' 교육 이수했습니다.

(주)뉴스플래닛 |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김규아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주)뉴스플래닛.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