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채식 간편식 브랜드 '오늘채식' 출시

2022.01.20 13:36:32

 

[비건뉴스 권광원 기자] 늘어나는 비건 수요에 이마트가 자체 채식 간편식 브랜드를 론칭했다. 

 

이마트 키친델리는 20일 채식 간편식 브랜드 '오늘채식'을 론칭하고, 채식 실천 인구 250만명에 육박하는 국내 채식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판매 상품으로는 엄격한 채식주의자인 '비건'을 겨냥한 '비건 두부면 샐러드'와 가금류까지는 섭취하는 '폴로 베지테리언'을 대상으로 한 '참깨 치킨 샐러드', 간헐적 채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을 위한 '콩불고기 샐러드랩'을 판매한다.

이마트는 고객 선택권을 넓히고 채식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가장 낮은 채식 단계인 '플렉시테리언'부터 '폴로 베지테리언', '비건'까지 3단계로 나눠 상품을 기획했다.

또 이마트는 채식을 처음 접해보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간장이나 불고기 맛 등 친숙한 양념을 활용했다. 채식은 배고프다는 인식을 깨기 위해 포만감을 채울 수 있는 두부면·감자·곡물 등의 재료를 추가했다.

먼저 '비건 두부면 샐러드'의 경우 구운 콩불고기와 두부면에 비건 소이 드레싱을 곁들여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누들 샐러드다. '참깨 치킨 샐러드'는 부드러운 닭가슴살과 참깨 드레싱에 렌틸콩·귀리보리 등 다양한 곡물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든든한 샐러드 제품이다.


 

 

'콩불고기 샐러드랩'은 식감과 맛을 모두 잡은 제품으로 콩불고기와 구운 양파에 구운 단호박·매쉬 포테이토가 포만감을 채워주는 한 끼 식사로 적합한 제품이다.

특히 이마트는 채식 인구 중 친환경적 요소를 중시하는 비중이 높은 만큼, 상품 패키지에도 친환경 원료를 적용했다. 오늘채식 3종 상품 모두 FSC 인증을 받은 용지와 종이 재생에 용이한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 비건 두부면 샐러드와 참깨 치킨 샐러드 2종 패키지에는 코코넛껍질과 미네랄 등 친환경 원료를 활용해 기존 플라스틱 대비 화석 연료 사용량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대 50% 절감했다.

이마트 키친델리는 오늘채식 3종 상품 출시에 이어 다이어트 도시락·샐러드랩 등 채식 상품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슬 이마트 델리팀 바이어는 "채식 인구 증가에 따라 델리 매장에서도 샐러드, 샌드위치 등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채식 상품들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해지는 고객 수요에 발 맞춰 새로운 상품들을 기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광원 kwang@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프로필 사진
권광원

당신의 목소리를 듣겠습니다. 소중한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취재기자 윤리강령' 실천 선서 및 서명했습니다.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