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푹' 찌는 무더위 식혀줄 비건 아이스크림

2022.07.22 10:41:51

[비건뉴스 김규아 기자] 전국적으로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날씨에 몸과 마음이 지치기 쉬운 여름, 더위를 물리치고 영양과 맛 모두 챙길 비건 아이스크림을 추천한다.

'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디저트를 만드는 브랜드 널담이 만든 비건 아이스크림은 어떨까? 비넛츠 아이스크림은 캐슈넛유로 만들어 유당불내증을 가진 소비자도 맘 놓고 먹을 수 있는 100% 식물성 아이스크림이다.

 

또한 널담의 비넛츠 비건 아이스크림은 선택지가 다양해 골라먹는 재미를 더한다. 아이스크림계의 스테디셀러 초코브라우니를 비롯해 상큼한 맛의 블루베리, 스트레스를 날려줄 달콤한 맛의 피넛버터, 중독성 있는 흑임자까지 총 4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맛있다고 한 통을 다 먹어도 300kcal밖에 되지 않으니, 칼로리 걱정하지 않고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두 번째 추천 아이스크림은 ‘지구를 지키는 달콤한 비건 아이스크림’이라는 귀여운 슬로건을 내건 브랜드 비긴 스트림의 아이스크림이다. 우유가 아닌 아몬드유, 라이스유로 최상의 배합을 찾아내 콩의 비린맛은 없애고 감칠맛을 더했다. 아울러 식품의약안전처 권고 기준(100mL당 250kcal)의 1/3 수준으로 낮춘 칼로리 덕에 몸매 관리를 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한다.

 

지난해 론칭 당시 꾸덕꾸덕한 맛이 인상적인 초코, 가벼운 샤베트 느낌의 딸기와 녹차 등 세 가지 맛으로 구성됐던 비긴스크림은 현재 쿠키 크런치가 들어간 비건 아이스크림 2종이 더해져 총 5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신제품 가운데는 ‘민초파’들을 위한 ‘민트 초코 크런치’ 맛이 포함된 것이 흥미롭다.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제로스쿱의 아이스크림도 눈여겨볼 만하다.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을 위한 아이스크림인 동시에 비건을 위한 식물성 아이스크림이기 때문이다. 제로스쿱은 아몬드와 귀리로 만든 식물성 우유를 사용하고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사용해 건강함을 더했다.

 

카카오마스, 카카오버터가 함유돼 다크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쇼콜라홀릭, 칼로리는 적지만 달콤한 맛은 그대로 살린 리얼 스트로베리, 그리고 할머니 입맛을 사로잡을 독특한 스위트 쑥 등 현재까지 3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앞서 언급했던 비건 아이스크림은 맛과 영양 면에서 뛰어나지만,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주문을 하고 배송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가까운 편의점이나 마트에 판매되고 있는 비건 아이스크림도 많기 때문.

 

먼저 나뚜루 순 식물성 비건 아이스크림은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 나뚜루가 국내 최초로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아 선보인 비건 아이스크림으로 파인트 형태의 제품 2종과 바 형태 1종으로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빙그레 탱크보이, 해태 토마토마, 최근 새롭게 출시된 빙그레 따옴바 등이 성분표상 비건 제품으로 추정된다.

김규아 기자 gyua@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김규아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