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육 들어간 비건 부대찌개 나올까? 킹콩부대찌개, 퓨처엑스와 협업

2022.09.27 11:15:27

 

[비건뉴스 김민영 기자] 대체육이 미래 식량으로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국내 식품업계는 발빠르게 대체육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특히 대체육의 대중화를 위해 외식업계와 손잡고 대체육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부대찌개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 킹콩부대찌개가 푸드테크 전문 기업 퓨처엑스와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식물성 단백질 식품 개발에 나섰다.

 

이번 MOU를 통해 킹콩부대찌개는 부대찌개의 주요 식재료인 햄과 소시지 등을 퓨처엑스와 협업을 통해 대체육으로도 부대찌개의 맛을 충분히 살릴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

 

부대찌개는 다양한 육류 제품이 주를 이루는 메뉴로 비건족들에게는 선택받기 힘든 메뉴였다. 하지만 이번 킹콩부대찌개의 비건식품 공략으로 비건족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부대찌개 시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되며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킹콩부대찌개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까지 진출하고 있는 부대찌개 전문 기업으로 이번 식물성 단백질 공급 계약 체열로 국내 외 비건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부대찌개 프랜차이즈 기업 중 대체육을 도입하는 첫 기업인 만큼 업계에 더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킹콩부대찌개의 본사인 에스엘에프앤비의 정순태 대표는 “식물성 단백질을 전문으로 하는 푸드테크 기업인 퓨처엑스와의 이번 업무 협약으로, 우리 킹콩부대찌개는 업계 최초로 비건 재료로 구성된 신메뉴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다양하게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식물성 재료만으로도 부대찌개의 정통성을 살리면서도 제대로 맛을 낼 수 있는 레시피를 개발해 비건 식품 시장 속에서도 킹콩부대찌개를 더욱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킹콩부대찌개와 퓨처엑스의 MOU 체결과 같은 사례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지난 1일 국내 대체 식품 브랜드 언리미트는 초밥 뷔페 패밀리 레스토랑 쿠우쿠우와 손잡고 대체육을 넣은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들은 어썸 고기초밥, 어썸 풀드바베큐, 어썸 크림치즈참치유부롤 등 총 3종의 신메뉴를 선보였으며 각각 대체육인 언리미트 슬라이스, 언리미트 풀드 바비큐, 식물성 크림치즈 등을 활용한 메뉴다.

 

이 밖에도 신세계푸드는 건강식 레스토랑 ‘썬더버드’ 청담점과 협업을 통해 자사의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선보였다.

 

이들은 브런치로 제격인 ‘클린 콥 샐러드 & 베러미트 콜드컷’, ‘베러미트 콜드컷 샌드위치’를 비롯해 베러미트 다짐육으로 만든 ‘베러미트 미트볼 파스타’, ‘베러미트 초리조 타코’, ‘베러미트 불고기와 수란비빔밥’, ‘베러미트 함박스테이크’ 등 총 6종을 출시하고 대체육 대중화에 나섰다.

김민영 min@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