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채식 동료, 비건 플랫폼 추천

2022.10.06 13:36:07

[비건뉴스 김민영 기자] 지구 환경과 동물 복지를 위해 채식을 시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국내 채식인구는 2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산업 전반에 비거니즘이 대세로 떠오를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하루 아침에 육식에서 채식으로의 전환은 생각보다 그리 쉽지 않다. 사회 생활은 물론이고 가족들과의 생활 속에서 혼자만 채식을 시도하는 것은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채식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다음 채식 플랫폼을 추천한다. 비건 레시피와 맛집을 비롯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커뮤니티를 통해 채식주의자가 가진 고민을 들어보며 공유할 수 있어 든든한 채식 동료가 생긴 기분이다.

 

 

◆ 채식 입문자를 위한 '쿠드비건'

 

 

비거니즘 정보 공유 플랫폼 ‘쿠드비건’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비건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비건 식품부터 화장품, 맛집 등 비거니즘과 관련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소비자들이 직접 남긴 리뷰를 공개해 신뢰할 수 있다. 쿠드비건은 에디터들이 직접 선정한 지속가능한 트렌드 소식을 모아 무료로 발행하는 뉴스레터 ‘쿧비뉴스’도 진행하고 있다.

 

쿠드비건은 플랫폼의 서포터들과 함께 지속가능성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직접 만든 비건 제품도 선보이고 있는데 지금까지 비건 바디바와 비건 인증 유기농 잠옷을 출시했다. 지난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공개된 비건 인증 유기농 잠옷은 농약을 주지 않고 재배된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염료를 사용한 것은 물론 유기농 면이 세계적 표준을 충족했다는 OCS 인증을 받아 목표 금액 2200%를 달성했다.

 

 

◆ 챌린지를 통해 채식 유지 '채:크인' 

 

KT 알파가 운영하는 비건 커뮤니티 ‘채:크인’은 채식인 체크인의 줄임말로, 채식에 관심이 있지만 채식 정보를 어디서 얻어야할지 모르는 이들을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으로 채식을 즐겁게 유지할 수 있도록 챌린지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SNS와 같이 자신의 채식 라이프를 이용자들에게 공유하는 채식 게시판을 운영 중이며 채식 가이드 카테고리에서는 채식 레시피와 더불어 카드뉴스 형식으로 채식관련 정보들을 제공해 유익함을 더했다.

 

 

 

◆ 부동의 비건 앱 1위 '채식한끼'

 

국내 채식 관련 앱 가운데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채식한끼'는 채식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채식을 먹을 수 있는 가게’의 장소를 정확하게 제공한다. 현재 위치에서 채식이 가능한 레스토랑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타입의 채식 유저들이 직접 적은 리뷰를 볼 수 있다. 이용자들이 직접 올리고 공유하는 비건 레시피도 찾아볼 수 있으며 채식한끼몰을 통해 비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인터뷰, 토크쇼, 파티 후기 등 채식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해 채식 생활을 즐겁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채식한끼에서는 서울시와 함께하는 ‘채식한끼 챌린지’를 진행중이다. 오는 21일까지 오늘 먹은 채식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김민영 min@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