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 커뮤니티 '채:크인', 예스어스와 단품박스 체험 이벤트 진행

2022.11.04 18:22:13

오는 14일까지 농산물 단품박스 무료 체험단 20명 모집
햇감자·양배추·양파·적양배추 중 선택 응모

 

[비건뉴스 권광원 기자] 디지털 커머스 전문 기업 KT알파가 운영하는 채식 커뮤니티 서비스 '채:크인'이 못난이 농산물 구독 플랫폼 '예스어스(YESUS)'와 함께 농산물 단품박스 무료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건강상 이유뿐만 아니라 육류 소비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우려해 채소 위주 식단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채:크인'은 이번 예스어스와의 무료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못난이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예스어스는 못난이 농산물을 직매입 및 유통해 지구와 농가를 살리는데 이바지하는 플랫폼으로, 못난이 농산물은 신선도와 영양과 같은 품질에는 이상 없으나, 울퉁불퉁하고 상처가 있는 등 흠으로 인해 소비자가 원하는 기준에 못 미쳐 버려지는 비규격품을 의미한다.

 

예스어스 단품박스는 총 4가지로 △달큰하고 포슬포슬한 맛이 일품인 '논산 친환경 햇감자' △기준보다 조금 작은 크기지만 신선함을 자랑하는 '충남 당진 친환경 양배추' △껍질이 얼룩졌지만, 맛과 영양에는 문제가 없는 '전북 진안 친환경 양파' △가뭄으로 인해 작게 자랐지만, 영양이 가득한 '여주 한 끼 적양배추'다.

 

 

채:크인 관계자는 4일 본지와 인터뷰에서 "지구와 농가를 살리는 예스어스의 미션과 나와 지구를 위해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이어주는 채크인의 미션이 서로 부합한다"며 "양사가 협업해 이와 같은 의미 있는 프로모션을 공동 기획 및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해당 무료 체험단 이벤트는 채:크인 홈페이지에서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 기간은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다. 응모 시 감자, 양배추, 양파, 적양배추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해야 하며, 상품당 5명씩 총 20명을 추첨해 오는 16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제품은 오는 21일 발송될 예정이며, 예스어스의 단품박스를 받아본 체험자는 채:크인 서비스 내 채식 라이프 게시판에 인증샷과 받아본 후기를 업로드하면 된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채:크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채:크인은 더 많은 사람이 채식 정보를 손쉽게 공유하고 재미있게 채식을 접할 수 있도록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주력할 계획이다.

권광원 kwang@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3명
100%
비추천
0명
0%

총 3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