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가 생활문화를 즐기고 싶은 도민을 대상으로 2025년 신규 생활문화동호회 ‘동행(함께하는 동호회로 더 행복해지기)’을 모집한다.
경기상상캠퍼스는 경기도의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2017년부터 경기상상캠퍼스 소속 생활문화동호회를 모집하고 있으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경기상상캠퍼스 생활문화동호회는 3명 이상의 경기도민으로 구성된 동호회를 대상으로 한다. 단, 상업적 목적이 있거나 종교·정치 관련 단체, 협회를 포함한 대규모 단체는 신청할 수 없다. 2024년 기준 경기상상캠퍼스에 등록된 생활문화동호회는 149팀이며, 2025년 3월부터 11월까지 생활예술, 생활기술, 생활문화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활문화동호회를 모집한다.
경기상상캠퍼스는 등록된 생활문화동호회의 활발한 활동을 독려하고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등록된 생활문화동호회는 경기상상캠퍼스 생생1990 내 전용 활동 공간 총 5곳(생생살롱 1~4, 무아지경)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일정 활동 실적을 충족한 생활문화동호회는 동호회의 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 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행사에 참여하여 동호회의 활동을 홍보할 수도 있다.
2024년에는 등록 동호회를 대상으로 총 660회의 공간이 지원됐으며, 10회의 강의 혹은 행사 활동이 지원됐다. 2025년에도 생활문화동호회를 대상으로 많은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며, 생활문화동호회 간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경기상상캠퍼스 관계자는 “이번 모집을 통해 도민들이 일상에서 문화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