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박민수 기자] 최근 건강검진 비용과 불필요한 검사 항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남양주 백병원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종합검진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병원 측에 따르면 대학병원 수준의 정확도를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꼭 필요한 검사만을 제공하는 '실속형 건강검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남양주 백병원의 강진호 병원장은 "건강검진의 핵심은 불필요한 검사를 줄이고 필수적인 검사만 선별해 고객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이라며, "최신 의료 기술과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꼭 필요한 검사 항목만을 포함한 검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남양주 백병원 건강검진센터는 크게 세 가지 주요 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 암 검진, 기능의학 검진, 뇌 건강검진이 그것이다.
AI 암 검진 프로그램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높은 정확도와 빠른 분석 속도를 자랑하며, 신체 측정과 혈액 검사부터 안과, 청력 검사, 주요 암에 대한 정밀 검사를 포함한다. 특히 AI 분석 시스템은 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여 보다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가능하게 한다.
기능의학 검진은 자율신경계 검사와 체성분 분석을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를 세밀하게 평가한다. 만성 피로나 스트레스와 같은 반-건강 상태를 진단하고 개선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 관리 방안을 제시하며, 이는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검진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뇌 건강검진 프로그램은 뇌졸중, 치매 등 주요 뇌질환의 조기 발견에 초점을 맞춘다. 뇌 MRI, 고해상도 CT와 인지 기능 검사를 통해 뇌의 구조와 기능을 정밀하게 분석하며,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건강 관리 방안을 제시한다. 특히 최근 치매 발병률 증가와 함께 뇌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남양주 백병원은 고객의 불필요한 검사와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철저하게 필수적인 검사만을 제공하고, 검진 후에도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를 무리하게 권유하지 않는다. 진단 결과에 대한 정확한 상담과 설명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인근 주민들로부터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질의 의료 서비스로 신뢰를 얻고 있다는 후문이다. /박민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