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글로벌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가 새 학기를 맞이하는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본 이벤트는 오는 1월 8일부터 3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전국 에실로 스텔리스트 취급 안경원에 방문해 근시 진행 억제 안경렌즈인 ‘에실로 스텔리스트’를 구매하면 새 학기에 필요한 다양한 문구용품으로 구성된 카카오프렌즈 기프트세트 구성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해당 기간은 안경렌즈 출고일을 기준으로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임상자료 심사를 완료 후 2024년 10월 17일 국내 출시한 에실로 스텔리스트는 에실로의 H.A.L.T(Highly Aspheric Lens Target) 기술을 적용한 고도화된 비구면 마이크로렌즈 근시 진행 억제렌즈이다. 렌즈 표면의 40%에 1,021개의 마이크로렌즈가 11개의 링 형태로 분포돼 있어, 선명한 시야 제공은 물론 매일 12시간 착용 시 근시 진행을 67% 억제한다.
이는 최근 2년 간의 임상 시험을 통해 입증된 결과로, 에실로 스텔리스트를 착용한 아이들의 안축장 성장은 근시가 없는 일반 어린이들과 유사하거나 더 느리게 진행된 것으로 확인됐다. 추가로 임상 시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에실로 스텔리스트를 착용한 모든 아이들이 일주일 이내에 적응을 완료했다. 다만,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2주 정도의 적응 기간을 갖는 것을 권장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에실로코리아의 소효순 대표는 “엄마의 마음으로 에실로 스텔리스트 출시를 준비했다”라며 “아이들에게 근시가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는 시대에 안경렌즈를 통해 근시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는 점이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실로 스텔리스트 안경렌즈와 어린이 근시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스텔리스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