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은 1월 20일 ‘안전체험교실’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신경호 교육감 △김용묵 정책국장 △권명월 행정국장 △박광서 공보담당관 △홍명표 미래학력담당관 △장진호 정책기획과장 △용석태 안전복지과장 △박성관 인성생활교육과장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많은 내빈이 축하 차 참석했다.
테이프 커팅식 후 완공된 안전체험교실을 둘러보고, 안전교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안전체험교실은 도내 학생들에게 안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해주고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안전복지과의 예산을 지원받아 설치됐다.
안전체험교실은 △산악안전교육장 △화재탈출체험장 △완강기 설치체험장 △심폐소생술 체험장 △교통안전 체험장 △완강기하강 체험장 등의 6곳으로 구성되어 실제 상황 대처능력을 길러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완강기하강 체험장의 경우 전국 교육기관 중 최초로 2층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대비 실제 완강기를 사용하여 건물을 탈출하는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김영록 원장은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 참여를 통하여 실생활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안전체험교실에 많은 강원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편성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