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이마거상술 계획한다면, 중요한 부분은?

2024.03.26 14:21:17

 

이마는 피부 조직도 얇고, 눈을 치켜 뜨거나 표정을 지을 때마다 힘이 들어가 주름이 생기기 쉽다. 특히 눈을 제대로 뜨지 못해 평소 이마에 힘을 줘서 뜨는 습관이 있거나 피부 보습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경우 이마에 주름이 심해질 수 있다.

 

노화가 진행되면 이마 주름이 더 깊어지게 되는데, 한 번 주름이 깊어지고 많아지면 본래 나이보다 훨씬 노안으로 보일 수 있다. 이 때문에 평소 주름이 심해지지 않도록 보습 및 영양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며, 좋지 않은 습관을 개선하도록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

 

하지만 이미 심해진 주름은 시술, 수술 등의 방법이 아니고서는 개선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외관 상 깊게 패인 주름이 있다면 의료진과 논의한 뒤 적합한 방법을 통해 개선해야 한다. 피부 조직 상태와 주름 정도, 노화 진행 속도 등에 따라 개개인에게 맞는 관리를 진행해야 하는데, 시술적인 방법으로 개선하기가 어렵다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수술적인 방법은 이마거상술이 있다. 이마거상술은 이마 피부를 절개한 뒤 위쪽으로 끌어 올려주는 수술로, 흉터가 크게 보이지 않도록 절개 범위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표피와 근육층까지 모두 끌어 올려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므로 조직을 꼼꼼히 당겨줘야 한다.

 

 

수술 시 두피에서 꼭 필요한 만큼만 3~5개 부위를 절개하고, 이마의 연부조직을 이마뼈와 분리한 뒤 추미근을 절제하고 연부조직을 당겨 올려서 듀얼타입으로 고정시킨다. 이때 눈 주변의 조직 상태도 살펴보고, 눈썹과 눈꺼풀 등의 조직까지 같이 당겨 올려주면서 자연스러운 결과를 완성해야 한다.

 

감각 신경은 보존하면서 박리 범위를 눈썹뼈까지 넓혀 눈꺼풀까지 끌어올리는 과정은 매우 난이도가 높으므로, 관련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시간 논의한 후 진행해야 한다. 특히 피부를 과하게 당겨 올리면 부자연스러운 모습이 될 수 있으므로, 관련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논의한 후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 사후관리도 꼼꼼히 해야 하는 만큼 원내 시설, 의료진 경험, 자체 프로그램 등 여러 사항을 확인해야 하겠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

강병수 원장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