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강진희 기자] MBN 불타는 트롯맨 경연대회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트로트 가수 황영웅이 오랜 시간 침묵을 깨고 첫 정규앨범인 '당신편'을 내놓고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황영웅의 첫 정규앨범은 2024년 트로트 분야 최고 매출 1위를 자랑하며 초동 구매가 63만장, 89억원의 최대 매출을 올리면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방송계 전문가들은 곧 황영웅의 대외적인 활동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그도 그럴 것이 첫 번째 앨범이 공개되자 전반적인 투표 1위와 대부분의 지수가 껑충 올라갔기 때문이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인 오랜 시간 황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황영웅 Tv'가 8만에 머물렀지만, 최근 무섭게 구독자가 오르며 9만명을 넘어섰다.
유튜브 통계 분석 사이트 플레이보드에 따르면 최근 지수가 우뚝 설 정도로 무섭게 상승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체적인 조회수도 상승하며 4천4백만 회를 넘어섰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인 '당신편' 뮤직비디오가 업로드된 '황영웅 Tv' 영상은 조회수가 343만을 넘어섰다. 일반적으로 300백만이 넘으려면 타 인기가수는 한 달 정도가 걸리는 데 비해서 단 11일 만에 300만 고지를 넘어서고 400만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다.
더욱이 가장 큰 이벤트는 오는 28일 황영웅이 팬들과 함께하는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서 첫 외부 공식 일정인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라방을 진행한다는 것이다.
오는 28일 오후 8시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 기존 5만여 명이 넘는 팬들과 함께 흩어져 있는 팬들의 단결과 함께 황영웅의 복귀에 관심이 많은 일반 대중들의 시선도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오는 28일을 기준으로 구독자가 10만여 명이 넘어갈 것으로 유튜브 전문가들을 보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오는 11월 16일에 진행되는 파라다이스 팬카페 단합 체육대회에도 황영웅이 모습을 비칠 것으로 보이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