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프리미엄 반려동물용품과 항암 치료보조제를 개발하는 (주)베르그앤릿지가 아랍에미레이트(UAE) 반려동물 서비스 플랫폼 '펫 리퍼블릭(Pet Republic)' 및 바이오 테크기업 '서카 바이오테크(Circa Biotech)'와 포괄적인 파트너십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펫 리퍼블릭은 아랍에미레이트 시장 점유율 1위의 반려동물 토탈 플랫폼으로 그루밍, 행동지도, 데이케어, 전용 택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데이터 기반의 반려동물 건강식품의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베르그앤릿지의 용품들은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SI Village, 까사미아 굳닷컴, 무케, 노블레스몰 등에서 판매 중이며 포시즌스 호텔, 롯데 아트빌라스 등 프리미엄 호텔의 반려동물 동반 객실에도 설치돼 있다. 이러한 한국에서의 프리미엄 유통 경험을 기반으로 펫 리퍼블릭과 함께 아랍에미레이트의 하이엔드 반려동물용품 시장을 함께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서카 바이오테크는 2023년 아랍에미레이트 100대 기업으로 선정될 만큼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테크 스타트업으로 곤충 단백질과 오일 기반의 대체 식량을 연구 개발한다. 기존의 곤충 단백질 가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베르그앤릿지가 개발한 반려동물용 항암 및 면역치료 보조제 '이뮤노베타글루칸'의 기술을 도입하고 매출에 대한 로열티를 지급하게 된다.
베르그앤릿지가 신사업으로 추진하는 반려동물 항암 및 면역치료 보조제 '이뮤노베타글루칸'은 고용량 베타글루칸(Beta-glucan)과 곤충 단백질에서 추출한 필수 아미노산의 복합 조성물로, 임상 결과 대표적인 면역 단백질인 이뮤노글로뷸린G(IgG)와 M(IgM)의 수치가 각각 38.9%, 24.9% 증가했다.
박웅 베르그앤릿지 대표이사는 “펫 리퍼블릭과 서카 바이오는 아랍에미레이트로 수출을 추진하기 위한 최고의 파트너 기업들이다. 두 기업이 현재 반려동물 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시너지를 만들 수 있으며,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