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찬 바람이 부는 겨울철에는 대상포진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 낮아진 기온과 건조한 환경은 신체 면역력을 떨어뜨려 대상포진과 같은 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상포진은 어릴 적 감염된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면역력 저하로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한다. 초기에는 발열, 피로감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이후 신경을 따라 발진과 수포가 생기며 극심한 통증을 동반할 수 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고령층이나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들에게 쉽게 발병하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와 예방이 필요하다.
대상포진 백신 예방접종은 효과적인 예방법 중 하나다. 백신은 종류에 따라 대상포진의 발병률을 50~90%까지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으며, 발병 후에도 발생할 수 있는 신경통과 같은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백신 접종과 더불어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규칙적인 운동, 식습관 등을 통해 전반적인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와 함께 면역력을 관리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로는 영양 수액 치료가 있다. 영양 수액주사는 체내 필요한 미네랄과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정맥주사로 직접 공급하는 방식으로, 경구 투약과는 달리 소화기관을 거치지 않아 혈류로 빠르게 흡수된다. 이에 따라 영양소 손실 없이 빠르게 컨디션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수액주사의 종류에 따라 피로 회복, 면역력 강화, 피부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대상포진과 같은 면역력 저하로 발생하는 질환에 도움이 되며 간 기능 개선, 갱년기 증상 완화, 피부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올해 하반기 경기도 평택시에서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한 평택라이프365의원(평택야간진료)은 대상포진 예방 및 치료와 겨울철 면역력 관리를 위한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비타민C 수액, 고농축 비타민 수액, 아미노산 주사 등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영양 수액 치료를 제공한다.
평택라이프365의원 민병철 대표원장은 풍부한 임상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상포진, 만성 질환 관리, 면역력 강화 치료 등 폭넓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환자의 생활 습관과 건강 상태를 고려한 개별 맞춤 치료에 주력하고 있다. 민병철 대표원장은 26일 본지와 서면 인터뷰에서 "겨울철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진단을 받고 영양 수액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며 "대상포진 등 면역 관련 질환 예방과 치료를 통해 건강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