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대구광역시 120달구벌콜센터는 2025년 설 연휴(1월 25일 부터 1월 30일)동안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민원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비상운영체계를 가동한다.
120달구벌콜센터는 대구시 대표 민원소통창구로, 시정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 상담원들이 시민들의 궁금증과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이해 지난 명절 기간 상담사례를 분석하여 시민들의 문의가 많은 분야의 정보를 담당부서에 요청, 데이터를 수집·현행화하고 상담원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상담시스템 및 부대시설 전반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비상근무 상황반을 편성하여 긴급상황 및 시스템 장애에도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콜센터는 설 연휴 기간 1월 25일부터 30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전화(휴대전화 및 일반전화 120번), 문자, 보이는 ARS(24시간 운영)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을 받는다.
주요 상담 내용에는 연휴 기간 이용 가능한 병·의원 및 약국 정보, 무료 주차장, 버스 운행정보, 생활 쓰레기 배출 및 수거 일정 등이 포함된다.
아울러, 연휴 기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행사까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행정국장은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편안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신속한 민원 상담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