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김민영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독일의 비건 젤리 브랜드 '캇예스 비건 젤리 시리즈'를 19일 공식 발표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2016년부터 젤리와 껌의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역전된 이후 현재 젤리의 비중은 약 7:3에 달하며, 젤리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젤리 매출이 1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는 '캇예스 레인보우'는 체리, 딸기, 오렌지, 블루베리 등 4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오는 26일에는 '캇예스 파티프레드'와 '캇예스 프레드페르켈'도 출시될 예정이다. 캇예스 파티프레드는 라즈베리, 복숭아, 적포도, 딸기 크림 맛으로, 캇예스 프레드페르켈은 딸기, 체리, 라즈베리, 적포도 맛으로 구성된다.
캇예스 비건 젤리는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동물 윤리 문제를 개선하고, 팜오일을 무첨가해 환경 문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일반 젤리와 달리 동물성 젤라틴을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져 우수한 식감을 자랑하며 인공색소도 사용하지 않았다.
김나영 세븐일레븐 스낵팀 담당 MD는 "숙취 해소 젤리, 무설탕 젤리, 비타민 젤리 등 다양한 컨셉의 젤리 상품이 등장하고 있다"며 "캇예스 젤리 시리즈는 인공 색소와 팜유를 사용하지 않는 비건 젤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