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 이용학 기자] 본지가 지난 17일 공개된 랭키닷컴에서 식품·외식업뉴스 분야 랭키 1위에 올랐다.
본지는 지난 5월 3주 식품·외식업뉴스 분야 주간순위 1위에 오른 후 12주간 주간평균 이용량 1위를 차지했다.
랭키닷컴은 인터넷 사용자들의 실제 이용 패턴을 기준으로 각 산업군과 사이트의 전체 및 분야별 순위를 집계한 후 공개하는 사이트다.
랭키닷컴 측에 따르면 집계 방법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발표하는 대한민국 인터넷 이용자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근거해 구성된 패널을 대상으로, 단위 기간별 표본조사를 통해 웹사이트 이용량(Session Visits 기준)을 측정하고 분야별로 이용량이 가장 많은 웹사이트를 1위로 선정한다고 밝혔다.
또한 웹사이트 이용량(Session Visits 기준)은 웹사이트 이용량을 측정하기 위해 랭키닷컴에서 독자 개발한 분석지표로, 웹사이트 이용자수 및 방문횟수, 방문패턴 등을 기준으로 이용량을 측정한다고 전했다.
서인홍 비건뉴스 발행인은 "비건뉴스는 국내 유일의 인터넷 채식전문지라는 자부심과 정론직필의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막연한 미래의 문제로 여겨졌던 기후위기가 이제는 현실이 돼 일상에 스며들었다. 제로웨이스트와 비건을 널리 알려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서 발행인은 "비건뉴스에 많은 조언을 해주고 코로나19로 인해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1인 시위를 하는 이원복 한국채식연합회 대표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