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뷰티' 열풍…아워글래스, 매출 286% 급증

2023.08.01 13:12:20

 

[비건뉴스 최유리 기자] 제품의 효능과 사회 윤리적 가치를 모두 고려한 비건 뷰티 제품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비건 지향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는 6월부터 7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6%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통상 여름은 화장품 업계의 비수기로 꼽히지만 비건 뷰티 열풍에 힘입어 판매량이 증가한 것이다. 특히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인 '배니쉬 에어브러쉬 프라이머'가 기대 이상의 인기를 얻으면서 브랜드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배니쉬 에어브러쉬 프라이머'는 지난해 2월 국내에 첫 출시돼 여름철 메이크업 필수템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올해 들어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실제 해당 제품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배나 급증해 브랜드의 새로운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배니쉬 에어브러쉬 프라이머'는 모공, 요철, 주름 등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매워주고 피부결을 정돈시켜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여주는 제품이다. 더운 여름 과도하게 분비되는 유분기를 잡아줘 오랜 시간 무너짐 없이 깔끔한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100% 비건 성분인 점도 이 제품의 인기 요인이다. 아워글래스는 비건을 모토로 동물성 원료 사용 금지 및 동물권 보호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비건 지향 브랜드다. 배니쉬 에어브러쉬 프라이머도 동물성 성분을 전면 배제한 비건 제품이다.

 

 

아워글래스는 제품 인기에 힘입어 오는 6일까지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해당 제품을 20% 할인 판매하는 단독 기획전을 선보인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아워글래스 관계자는 "비건을 지향하는 착한 브랜드라는 인식과 프라이머 제품 인기에 브랜드 전 제품이 골고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만큼 하반기에도 공격적인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유리 yuri@veg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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