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페스타 현장인터뷰] 일일하우

2023.10.13 11:49:41

[비건뉴스=김민영 기자] 기후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비건·친환경 시장이 급격한 성장을 맞이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이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속속히 비건·친환경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비건 산업 트렌드와 소싱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제8회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가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되고 있다. 비건뉴스가 현장을 찾아 다양한 비건 친환경 브랜드를 만나고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Q.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76년 전통을 가진 삼일제약에서 런칭한 '일일하우'는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하루(日日)를 위해 검증된 노하우 (KNOW-HOW)로 삶의 균형을 잡아주는 웰니스 브랜드입니다.

 

Q. 회사가 비건 브랜드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육식과 채식은 옳고 그름의 기준이 아닌,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을 위해 우리가 한 번쯤 주의 깊게 고려해 볼 수 있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점차 늘어나는 한국의 채식 문화, 육식을 일시적으로 제한하는 플렉시테리언,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는 것을 통찰해 변화하는 트렌드 속, 소비자 니즈에 귀 기울여 '일일하우'라는 브랜드를 론칭했습니다. 

 

 

Q. 국내 비건 시장에서 자사 제품만의 차별성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100% 식물 기반(plant based)로 비건 인증은 물론 동물성 원료, 화학첨가물 등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은 최대한 배제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챙겨 먹기 힘든 식물성 단백질을 맛있고 속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동시에 성인 여성 기준 1일 영양성분 기준치 40~45%에 달하는 ‘고함량’이라는 점이 장점입니다. 

 

제가 제일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인 일일하우 ‘슬리밍 플랜B’(체중조절용 조제식품)는 식물성 단백질 22g, 식이섬유, 비타민·미네랄 14종, 콜라겐, 효소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토탈 솔루션 제품입니다. 그 밖에 100% 식물성 단백질 25g 포함 11가지 기능성 원료로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프로틴 플랜B’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Q. 개인적으로 환경을 위해 실천하는 활동이 있으신가요? 일상에서 추천하는 친환경 행동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1회용품 사용 최대한 줄이기와 제가 매일 섭취하고 있는 일일하우 ‘100% 식물성 프로틴밀’ 분리배출하기입니다. 100% 식물성 프로틴밀은 FSC 인증을 받은 멸균팩입니다. 멸균팩은 종이팩처럼 분리배출을 해야 하는데, 저는 한데 모아 가까운 동사무소에 가져가 친환경 휴지로 바꾸곤 합니다. 소소하지만 작은 실천이 모인다면 지구의 아픔을 조금은 덜 수 있지 않을까요?

 

*FSC인증이란? 산림자원을 보고하고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확산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 NGO 산림관리협의회 (FOREST STEWARDSHIP COUNCIL, 이하 FSC)에서 구축한 산림경영인증시스템.

 

Q. 환경 문제 가운데 가장 큰 문제는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무래도 지구온난화를 포함한 기후이상 아닐까요? 한 해가 지날수록 직접 체감하는 ‘점점 더 뜨거운 여름과 덜 추운 겨울’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한민국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잃어가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탄소배출을 줄이는 식물성 섭취와 일회용품 줄이기 등 작은 실천으로 환경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Q. 앞으로의 국내 비건, 친환경 시장에 대한 전망, 어떻게 보시나요?

 

과거에는 채식주의자를 '생소하다', '유난스럽다'는 시선으로 보는 이들이 많았지만 앞으로는, 비건이건 아니건, 서구화된 육식 위주 식습관을 균형 있는 식습관으로 바꾸는 라이프 스타일의 한 영역으로 자리 잡을 것 같습니다. 또 지속 가능한 지구환경을 위한 단체들이 늘어나면서 국내 비건· 친환경 시장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일일하우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누구에게나 옳은 건강을 매일매일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제품개발과 다양한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소비자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일일하우 많이 사랑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김민영 min@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