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섹슈얼 웰니스 브랜드 체레미마카는 개인용윤활제 'MD젤 케어’ 3종(알로에/라벤더/실리콘)을 공식몰에 출시했다.
이번 출시한 MD젤 케어는 뛰어난 안전성과 우수한 제품력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MD, Medical Device) 3등급 허가를 받았다.
MD젤 케어 알로에/라벤더는 국내 콘돔 브랜드 최초로 의료기기 3등급 인증을 획득한 유기농 알로에 베이스의 수용성 러브젤이다. MD젤 케어 실리콘은 자사 콘돔 제품에 도포된 윤활제와 동일한 성분으로 생체적합성 인증을 받은 메디컬 그레이드 실리콘 원료를 사용해 차별화된 제품력을 자랑한다. 실리콘 오일 특성상 질 점막에 흡수되지 않고, 적은 양으로도 윤활력이 오래 지속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해당 제품은 의료기기로 질 점막 자극 시험을 포함한 총 4종류의 생물학적 안전성 시험(피부감작시험, 세포독성시험, 질점막자극시험, 급성전신독성시험)을 통과해 질내 사용에 안전함을 확인했다.
관계자는 "안전성을 보장받은 의료기기 러브젤은 아직 선택지가 많이 없다. 실리콘과 수용성 제형을 모두 출시해서 소비자에게 더 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오랜 시간 연구와 개발을 통해 의료기기 3등급 개인용윤활제로 출시하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고 전했다.
한편, 체레미마카를 운영하는 (주)인스팅터스는 국내 11번째로 비콥인증을 받은 기업으로 알려져있다. 미국 비영리단체 비랩(B-Lab)이 수여하는 비콥인증은 기업이 창출하는 긍정적인 사회적, 환경적 성과와 책무성, 투명성 등을 전반적으로 측정해 특정 기준을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는 인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