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민경남 기자] 피부 탄력이 감소하게 되면 근육섬유가 퇴화 및 위축되고, 얼굴에는 깊은 주름이 자리 잡게 된다.
최근에는 동안 피부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주름, 피부 탄력 개선을 위해 울쎄라 리프팅을 찾는 고객들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한다.
왜 많은 이들이 안티 에이징을 위해 노력을 마다하지 않을까. 우리의 몸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처지게 된다. 과거에는 이를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여겼으나 탄력 있고 처지지 않은 동안 피부가 아름다운 외모에 대한 기준으로 옮겨가고 있고, 외모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면서 시술과 같은 방법을 동원해 노화를 방지하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울쎄라 리프팅은 피부의 표면층은 손상하지 않으면서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 속에 열 응고점을 생성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고 처진 피부를 탄탄하고 탄력 있게 해준다. 특히 울쎄라 리프팅에는 '딥씨(Deep See)'라는 기능이 탑재돼 있는데 실시간으로 피부 속을 확인하면서 시술이 가능하다.
울쎄라 리프팅은 팔자 주름이 심한 경우, 불독살이 처진 경우, 이중턱 등 얼굴라인이 매끈하지 않은 경우 등 다양한 피부 상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울쎄라의 시술 효과는 천천히 나타나는 편이며 일반적으로 2~6개월 뒤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 상태에 따라 스킨부스터를 함께한다면 시너지를 높일 수 있다. 스킨부스터는 피부 속에 콜라겐 재생을 촉진해 울쎄라시술과 함께했을 때보다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김민주 브이앤엠제이(V&MJ)피부과 원장은 7일 본지와 서면 인터뷰에서 “울쎄라리프팅은 피부과 시술 중 고가의 시술에 속하며 한 번의 시술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기 위해서 숙련된 의료진이 시술해야 한다”며 “시술을 고려할 때 정품 팁의 사용 여부나 부위별, 상태별에 따른 커스텀 상담, 그리고 추가로 시너지 효과 낼 수 있는 시술들을 함께할 수 있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인의 피부 타입을 고려한 시술은 난도가 높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 의료진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환자의 안전성을 고려해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 있는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술 전 시술하는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한 뒤 시술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