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강진희 기자] MBN 불타는 트롯맨 경연대회에서 매회 1위에 등극하며 많은 이슈를 받은 가수 황영웅이 선한스타 10월 가왕전 1위를 차지하며, 지난 28일 생일을 맞이해서 진행한 유튜브 라이브 총공(총공격)이 성공적이라는 방송계의 평을 받았다.
이날 황영웅 공식 유튜브에는 오후 8시부터 라방이 진행될 예정으로 8천여 명이 넘는 팬들이 미리 들어와 있었다. 10여 분의 시간이 지났고 황영웅이 고개를 내밀며 황영웅의 첫 대외 활동인 '유튜브 라방'이 시작된 것이다.
황영웅은 지금껏 30회가 넘는 콘서트를 전체 매진을 시키면서 뛰어난 무대 매너와 함께 말솜씨를 선보이며, 개그맨 MC 이상이라는 유머 감각을 인정받았다.
이날도 쑥스러운 모습으로 등장했지만, 이내 팬들과 호흡을 맞추며 자연스러우면서도 “솔직하게 어색하다. 무대에만 서다가 이렇게 유튜브에서 첫인사를 드리게 되니 쑥스럽지만 너무나 감사하고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최근 들어서 5060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늘면서 많은 팬이 직장을 가지고 있기에, 이날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지 못한 팬들은 발을 동동 구를 수밖에 없었다. 이날 방송이 끝난 후에 '황영웅의 첫 라이브 방송'은 일부 공개로 팬들에게 공개가 됐다.
당초 유튜브 라이브 방송의 계획이 없었지만, 황영웅의 '당신 편'이 63만장을 넘어서며, 매출로는 89억을 넘어서며 2024년 트로트 탑가수 중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하면서, 팬들의 요구에 부응한 것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황영웅의 서른 번째 생일을 맞이해서 '30'이라는 숫자의 풍선이 준비돼 있지만, 황영웅의 센스로 “누구 나이인지 모르겠다”며 숫자 '0'을 빼자 황영웅은 '3'이라는 숫자를 보며 크게 웃는 모습도 선보이며 팬들을 설레게 했다.
이날 황영웅의 첫 라이브 방송을 응원하기 위해서 지난 1일 오전 6시부터 27일 오후 9시까지 진행된 '선한스타 가왕전' 투표에서 황영웅과 임영웅이 치열한 접전을 벌인 가운데 황영웅이 1위를 차지했다. 팬들의 응원 선물이었다.
이날 방송의 여파로 황영웅의 공식 유튜브 계정인 '황영웅 Tv'는 구독자가 늘면서 현재 기준으로 1천여 명이 늘어나며 9만1천6백여 명을 넘어섰다.
이와 함께 황영웅의 신곡인 '당신 편' 뮤직비디오가 황영웅의 공식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가 되면서, '당신 편'의 조회수는 353만회를 넘어서며 4백만을 바라보고 있다.
황영웅은 당초에는 11월에서 12월에 콘서트를 할 것으로 방송계에 전해졌으나, 2025년 방송 복귀를 앞두고 시기를 조율 중인 것으로 공연계에 전해졌다.
대신 오는 11월 16일 부천에서 진행되는 황영웅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 전국체육대회에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서 들릴 것으로 전해졌다.
황영웅 공식 유튜브에서 첫 라이브 활동과 함께 팬들을 위한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서 대외적인 활동을 하는 것으로 볼 때, 오는 2025년에는 방송계에서의 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황영웅을 섭외하기 위해서 방송국들의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섭외가 들어온 것으로 전해지지만, 황영웅은 2024년에는 앨범 발매와 함께 팬들을 위한 활동으로 인사를 마무리 지으며, 2025년에 방송활동을 예고해 왔다.
한편 황영웅은 지난 15일 첫 정규 앨범 '당신 편'을 발매하며, 단숨에 63만장을 넘어서며, 89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2024년 트로트 가수 중 최고 매출 신기록을 세웠다. 첫 정규 앨범 '당신 편'에는 총 12곡이 수록됐으며, 황영웅은 '나 밖에 모르는 바보', '오빠야랑', '어여 어여 넘어가다오'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당신 편'은 새벽빛-노을빛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가 되며 한터차트 기준 2년 연속 골든패를 수상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