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국내 자동차 등록 대수가 2600만 대를 넘어선 가운데 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가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기능사 자격 취득 양성과정 국비 무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교육 과정은 교육비와 교재비 등 전액 국비 무료교육으로 진행되며, 자동차 정비 관련 산업기사 및 기능사 자격증 취득 후에는 현대직업전문학교의 자체 취업 연계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취업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불스원 등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어 교육 수료 이후 100%의 자격증 취득 및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20년 전통의 현대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훈련 및 취업 성과를 인정받아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석사 이상의 학력과 오랜 실무 경험을 갖춘 교수진과 함께 VR 시스템 등 최신 자동차 정비 교육 시설을 갖췄으며, NCS 기반의 교육 과정을 도입해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교과목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훈련생 1인 평균 2.5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안산 이외에 안양, 안성, 시흥 등 타지역 거주자를 위해서 별도 생활관을 운영해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유성식 현대직업전문학교 이사장은 “자동차 섀시 정비, 판금(차체), 도장 등 자동차 정비 관련 다양한 국비 무료교육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최근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108기 수료생 전원이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시험에서 모두 합격해 100%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전했다.
한편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및 기능사 자격 취득 양성과정은 15세 이상의 취업 희망자를 비롯해 내일배움카드 및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