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영 기자] 식사 후 신물이 올라오거나 잦은 트림, 속쓰림, 명치 통증, 소화불량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이러한 증상은 이미 역류성 식도염이 진행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 안타깝게도 역류성 식도염은 적극적인 치료가 없으면 점점 악화할 수밖에 없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역류성 식도염과 위 질환 치료에 있어 아보카틴B와 매스틱의 조합이 주목받고 있다. 자극적인 식습관, 음주, 흡연 등은 체내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위점막에 염증을 유발하고, 이는 하부식도괄약근(LES)을 약화해 위산이 역류하게 만든다. 이에 따라 발생하는 질병이 바로 역류성 식도염이다.
아보카틴B는 아보카도에만 들어있는 희귀 성분으로, 하부식도괄약근을 강화해 역류를 방지하고 위산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아보카틴B와 매스틱의 조합은 서로의 효과를 증폭시켜 체내에서 더욱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다.
역류성 식도염 개선을 위해서는 아보카틴B와 매스틱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금연과 절주를 통해 하부식도괄약근을 강화할 수 있다. 자극적이거나 기름진 음식, 카페인, 술은 피하고, 특히 취침 전 2~3시간 내에는 음식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