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겨울철, 차갑고 건조한 공기는 피부 탄력을 쉽게 저하하는 원인이 된다. 실내 난방과 바깥 공기의 낮은 습도는 피부의 수분과 영양을 빠르게 빼앗아 노화를 가속할 수 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콜라겐은 겨울철 피부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이에 피부 탄력 개선과 피부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울쎄라와 써마지FLX 같은 비침습적 레이저 리프팅 시술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많다.
울쎄라는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깊은 근막층(SMAS)을 리프팅하는 데 도움이 된다. SMAS는 피부를 지지하는 구조로, 나이가 들수록 처지기 쉬운 층이다. 울쎄라는 근막층까지 타깃이 가능해 얼굴선이 무너지거나 이중턱으로 턱선이 흐릿해진 경우 등을 개선하며, DeepSee 기술을 통해 피부 구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정밀한 시술이 가능하다.
반면 써마지FLX는 고주파 에너지를 활용해 피부 표면 손상 없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전반적인 피부 리모델링 효과를 유도한다. 이에 피부 탄력을 높이고 잔주름을 개선하며 피부 피붓결을 매끄럽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메이크업이 잘 받지 않거나 피부가 거칠다고 느끼는 분들도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울쎄라와 써마지FLX는 비침습적 레이저 리프팅으로 회복 기간이 짧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다만 각각의 시술에 따라 특징이 다르므로 개인의 피부 상태, 탄력 저하 정도 등을 고려한 맞춤형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울쎄라와 써마지FLX는 각각의 고유 방식으로 피부 탄력을 개선해 주는데 서로 다른 피부층에 작용하는 특성을 활용해 두 시술을 결합한 것이 바로 울써마지 리프팅이다. 이는 단독 시술보다 피부 탄력과 리프팅 효과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레이저 리프팅 시술을 계획할 때는 시술 전 정확한 피부 상태 확인이 우선이다.
815클리닉 박성은 원장은 지난 24일 본지와 서면 인터뷰에서 “레이저 리프팅은 피부 상태와 시술 계획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정확한 피부 상태 확인과 함께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 시술을 받은 것이 중요하다”며 “정품 장비와 정품 팁 사용 여부도 시술 결과에 영향을 미치며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샷 수와 강도를 정밀하게 조절하는 것이 부작용 걱정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