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나이가 들수록 얼굴에 나타나는 변화 중에는 눈 처짐이 있다. 특히 눈밑에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은 눈밑고랑을 만들어 눈밑이 어두워 보이는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중년 눈 성형 수술 방법으로 하안검 수술이 있다.
하안검 수술은 미세절개를 통해 늘어진 눈밑 피부와 처진 지방을 제거해 노화로 인해 돌출된 눈밑 지방과 처진 눈밑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돌출된 눈밑 지방 개선은 눈밑 지방 제거, 눈밑 지방 재배치, 하안검 등이 있으며 개인마다 상태에 따라 적용할 수 있다.
돌출된 눈밑 지방으로 움푹 파인 눈물 고랑, 노화로 인한 눈밑 처짐이 심하면 하안검 수술로 처진 피부를 제거하고 안와격막을 강화를 고려할 수 있다.
하모니성형외과 유선혜 원장은 10일 본지와 서면 인터뷰에서 "상안검, 하안검 수술은 노화로 인한 눈 주변 피부의 처짐과 눈 뜨는 근육의 기능적인 면을 개선하는 중·장년층을 위한 안티에이징 수술로 꼽힌다. 하안검 수술의 경우 늘어진 눈밑 피부와 다크서클 개선을 통해 젊고 생기 있는 인상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다른 눈 성형 수술과 달리 노화로 인한 처짐 개선의 상안검, 하안검 수술은 동시에 진행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전적, 환경적 요인 외에도 노화가 주원인인 중년 눈 성형은 주관적인 후기에 의존하기보다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고려한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수술 후에는 의료진이 권고하는 주의사항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의는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