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스트, ‘고기대신 비건 볶음고추장’ 롯데마트에서 만난다"

2022.04.28 16:55:18

 

[비건뉴스 권광원 기자]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상품을 더욱 가까운 곳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대체 식품 전문 기업 ㈜알티스트는 최근 출시한 ‘고기대신 비건볶음고추장’이 롯데마트에 입점하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 고기대신 비건볶음고추장은 온라인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제품이었으나 오프라인에서는 처음으로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外 전국 롯데마트 94개 매장에 입점한다. 

롯데마트는 지난해부터 “제로미트존”을 별도 냉동칸으로 운용하고 있으며 환경을 위한 PB 상품 출시 및 친환경적 소재 패키지 제작 등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친환경적 행보를 보여왔다.

알티스트는 대체육류 연구개발을 위한 전문 R&D팀을 보유하고 있는 식물성 대체 식품 선도기업이다. 지난해 기존 고추장에 돼지고기나 소고기 대신 식물성 대체육을 넣고 볶은 새로운 형태의 고추장인 ‘고기대신 비건볶음고추장’을 개발했다.

‘고기대신 비건볶음고추장’은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한 만큼 볶음 고추장의 풍미는 더하면서, 트랜스지방을 0%로 낮추고 비타민C 함량은 높여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됐다. 어느 요리에도 다양하게 어울리는 만능소스 형태로, 비건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가 되고 있다.

알티스트 관계자는 “이제는 대형마트에서도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여러 제품을 만나 볼 수 있을 만큼 소비자에 대한 관심을 급증하고 있다”라며 “대체육이 하나의 밥상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마트는 ‘고기대신 비건볶음고추장’ 입점과 같이 환경과 건강을 위한 가치소비에 맞는 다양한 식물성 대체 상품군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권광원 kwang@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프로필 사진
권광원

당신의 목소리를 듣겠습니다. 소중한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취재기자 윤리강령' 실천 선서 및 서명했습니다.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