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에 좋은 식물성 대체육” 미국심장협회로부터 인증받은 제품은?

2023.11.16 15:20:37

 

[비건뉴스=최유리 기자] 미국의 식물성 대체육 제조 기업 임파서블푸드(Impossible Foods)의 제품이 심장에 좋은 음식이라는 인증을 받아 눈길을 끈다.

 

지난 9일(현지시간) 임파서블푸드는 자사의 신제품인 비프 라이트(Beef Lite)가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의 하트 체크 식품 인증 프로그램(Heart-Check Food Certification Program)으로부터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심장 및 혈관과 관계된 질병들에 대한 연구를 지원하고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과 장애를 줄일 수 있는 의료 수준 향상, 일반인들의 생활습관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미국심장협회는 심장 건강에 좋은 식품을 선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하트 체크 마크( Heart-Check Mark)를 고안했다. 해당 인증은 심장 건강에 좋은 식품에 대한 협회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에만 제공된다.

 

미국 심장 협회에서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 포화 지방을 줄이고 트랜스 지방을 제거할 것을 권장한다. 임파서블푸드에 따르면 이번 하트 체크 마크를 받은 임파서블 비프 라이트(Impossible Beef Lite)는 0g의 트랜스 지방, 그리고 동물성 다진 소고기에 비해 포화 지방이 75%나 적다는 점이 특징이며 콜레스테롤이 없고 단백질 21g을 함유해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

 

 

피터 맥기네스(Peter McGuinness) 임파서블푸드 CEO는 “미국 심장 협회로부터 이 인증을 획득한 것은 우리의 제품과 나머지 식물성 고기 카테고리 모두에게 정말 중요한 이정표다”라면서 “영양은 당사 모든 제품의 핵심 우선순위이지만 신제품 비프 라이트(Beef Lite)는 건강에 더욱 관심이 있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점점 더 많은 소비자가 자신과 환경을 위해 더 나은 선택을 하려고 노력함에 따라 우리는 그들이 식물에서 추출한 고기의 전체적인 이점을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 하트 체크 마크는 중요한 검증 도구이며 우리는 이를 자랑스럽게 착용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미국심장협회의 하트 체크 마크를 받은 식물성 대체육 제품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5월 미국의 식물성 대체육 제조업체인 비욘드미트(Beyond Meat)의 스테이크 제품이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최초로 인증받은 바 있다. 비욘드 스테이크는 지난 2022년 출시된 제품으로 21g의 단백질, 170 칼로리 및 1g의 포화 지방을 제공하며 콜레스테롤, GMO 또는 호르몬이나 항생제가 첨가되지 않았다.

최유리 yuri@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