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강진희 기자] MBN 불타는 트롯맨 경연대회에서 매회 1등을 차지하며, 중저음에서부터 고음에 이르기까지 매력적인 보이스를 선보인 트로트 가수 황영웅의 첫 정규앨범이 63만장을 넘어서며 올해 최고의 매출을 기록했다.
황영웅의 첫 정규앨범은 지난 18일 기준 63만628장을 넘어서며 89억1천1백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2024년 기준 인기 트로트 가수 중에서는 매출 전체 1위를 당당히 차지했다.
이번 첫 번째 정규앨범 발매를 기념하며, 케이타운포유 코엑스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팬들을 맞이하고 있다. 본지는 전국에서 모인 팬들을 만나기 위해서 지난 19일 케이타운포유 코엑스를 찾았다.
주말을 맞아 전국에서 모인 팬들은 앨범과 함께 황영웅의 드로우 카드와 케이타운포유 자체 포토가드와 함께 핀버튼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진행하며, 팬들을 즐겁게 했다.
지난 19일 황영웅의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에 따르면 황영웅은 지난 16일 오전 11시부터 21일 오후 8시까지 서울 강남구 케이타운포유 코엑스 스페이스 #2와 #3에 팝업 스토어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황영웅 팝업스토어는 최초로 진행되는 만큼 공식 팬카페 부매와 다양한 팬들이 첫날 찾았으며, 지난 16일부터 팬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지난 15일 발매된 정규 1집 '당신 편'을 팬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가 진행되고 있다.
팝업스토어 현장에는 황영웅의 대형 브로마이드와 함께 '당신편' 뮤직비디오가 상영되고 있었으며, 등신대 등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돼 팬들이 인증샷을 촬영하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팬들은 황영웅의 음악적 열정을 간접적으로 느끼며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하면서 포토카그와 핀버튼 등 다양한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있다.
입구에 들어서면 잠자리에서 깨어난 황영웅이 팬들을 맞이하는 대형 사진존이 있으며, 이를 배경으로 사진촬영을 할 수 있다. 또 한쪽 공간에는 황영웅의 등신대가 설치된 포토존이 마련됐다.
아울러 이곳에는 팬들이 황영웅에게 보내는 메시지 작성과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며 황영웅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앨범 구매 시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와 함께 스페셜 선물에 당첨한 팬들에게는 친필 사인이 들어간 앨범, 포토카드가 제공되는 행사도 진행됐다. 본지 기자가 도착했을 때 '황영웅의 황금색 친필 사인 CD'가 당첨돼 환호성이 터지기도 했다.
한편 황영웅은 팬들을 위한 콘서트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으며, 본격적인 방송활동은 오는 2025년 초부터 진행될 것으로 방송계에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