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유리 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 박사가 미국의 종합대학 오이코스대학교(Oikos University·총장 김종인)에서 경영학 석박사 과정 정교수로 임명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경영학 본교 석박사 과정과 웰라이프 브랜딩 카운셀링학과의 정교수로 임명됐으며, 이는 지난 9월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 수여 후 공식적으로 이뤄진 것이다.
오이코스대학교는 2004년 샌프란시스코에 설립된 기독교 종합대학교로, 미국 연방 정부의 인가를 받은 정규대학이다. 다양한 국제 학생들이 유학 중이며, 최근 국제부 설립 승인을 받았다. 대학은 신학, 경영, 음악, ESL 과정을 제공하며, 대학원에서는 예술, 경영, 신학 분야의 석사 및 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종인 총장은 권영찬 교수의 임명에 대해 "아시아와 유럽 스터디 센터를 개설하며 K팝과 웰 라이프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음악대학원과 경영대학원에 관련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 교수는 앞으로 국내외에서 연예인 자살 예방 및 인권 보장을 위해 활동할 것을 다짐했다. 그는 웰라이프 브랜딩 카운셀링학과를 오이코스대학교의 중심 학문으로 발전시키겠다고 전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에서 상담 코칭학 석사, 국민대학교에서 문화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0년간 서울문화예술대학교 등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그는 국내외 방송에서 K팝과 한류 스타들의 심리적 현상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하며, 연예인 출신 상담심리학 박사로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