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영 기자] 한국비건인증원과 ACT Asia가 주관한 '2024채식 한걸음' 캠페인이 지난 7월 15일부터 30일까지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중심으로 성료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나만의 비건 레시피 공유하기', '다회용품 이용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빙고 형식으로 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페인은 아시아의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진행됐으며, UN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지원하는 글로벌 행동주간의 일환으로 자리 잡았다. 일동후디스㈜, 삼일제약㈜ 등 여러 기업이 비건 인증 제품을 협찬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참가자들은 채식과 비거니즘에 대한 인식을 확장할 기회로 이번 캠페인을 높이 평가했으며, 내년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채식한걸음' 캠페인은 한국, 중국, 싱가포르 등 8개 국가에서 35개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하며 총 1956명의 참가자와 16만9182회의 온라인 조회수를 기록했다.
황영희 한국비건인증원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중들의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을 끌어낼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더욱 풍성한 행사를 준비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한국비건인증원은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기관으로, 필환경 제품 제조와 소비를 위해 다양한 인증 및 교육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