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아주자동차대학교(총장 이수훈)는 지난 10일 '2024 오일타임 맥스파워 짐카나' 최종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일타임 맥스파워 짐카나'는 국내 유일의 자동차 특성화대학 아주자동차대와 모터스포츠 전문 팀맥스파워가 주관·주최하고 오일타임, GRO엔진오일이 후원하는 국내 최장수·최대 규모 짐카나 대회다.
아주자동차대는 지난 14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매년 가장 많은 짐카나와 드리프트 대회를 주최함은 물론 국내 최대 규모이자 유일의 '보령 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을 2011년부터 주관하고 있다. 국내 최장수, 최대 규모의 짐카나 대회로 진행된 본대회는 50여 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8명의 아주자동차대학교 재학생 레이싱팀 선수들도 대회에 참가해 두 명의 선수가 입상했다.
박상현 아주자동차대 교수는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저변확대에 우리 대학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국내에 다양한 모터스포츠 행사가 주최되고 있고, 우리 대학은 유일하게 모터스포츠 전공을 보유하고 있기에 전문 선수들과 학생들이 함께 호흡하며 주말에도 다양한 자동차 문화를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모터스포츠 대중화를 위해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대회 최종 1위부터 6위의 선수들은 내년에 개최되는 AMF (보령 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에서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 챔피언스 클래스
▲1위 김동림(고잉패스터 짐카나)
▲2위 박종경(달구지와 여행)
▲3위 전요섭(AXIS)
◇ 챌린져스 클래스
▲1위 윤정서 (Q1모터스)
▲2위 김도영 (무궁화경주단)
▲3위 김상민 (팀짐카나스팟)
◇ 비기너즈 클래스
▲1위 최병철 (AXIS)
▲2위 최근환 (아주자동차대학교 레이싱팀)
▲3위 권도윤 (아주자동차대학교 레이싱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