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박민수 기자] 프랜차이즈 고려통닭이 5무 창업 혜택과 신메뉴 출시를 통해 가맹점 확산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인 메뉴로는 콘치즈누룽지통닭구이, 통마늘누룽지통닭구이, 로제누룽지통닭구이가 있으며, 이는 MZ 세대의 입맛을 겨냥해 콘치즈, 통마늘, 로제파스타 등의 새로운 토핑 재료를 추가했다.
고려통닭 관계자는 "전문 R&D팀이 다양한 실험과 맛 테스트를 통해 MZ 세대에 적합한 맛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또한, 고려통닭은 △가맹비 △설계비 △감리비 △추가 교육비 △개발비를 면제하는 5무 창업 혜택을 제공해 창업 비용을 대폭 줄였다. 창업 후에는 15가지 마케팅 지원 정책을 통해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고 있다.
30년 역사의 외식 전문 중견 프랜차이즈 기업 고려통닭의 누룽지통닭구이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닭 뱃속에 찹쌀밥을 넣는 대신 누룽지를 철판 위에 깔고 30여 가지의 양념을 발라 전기구이로 조리해 기름기를 줄인 겉바속촉의 맛을 자랑한다. 치맥을 즐기려는 고객을 위해 어묵탕, 짬뽕탕, 닭발 등 다양한 안주와 사이드 메뉴도 갖추고 있다.
고려통닭 본사 관계자는 "배달 및 테이크아웃 중심의 소형 점포나 '홀 반, 배달 반' 영업을 원하는 중대형 점포 창업자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며 "일대일 맞춤형 창업 상품과 식재료 실시간 원팩 공급 시스템 등 다양한 창업 운영 정책 및 시스템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박민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