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가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자동차정비 전문학사 과정 및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취득 양성 과정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전문학사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 혹은 동등 이상의 학력 보유자라면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이수 후에는 자동차정비전문학사 자격증 및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야간 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직장인 및 재직자 국비 과정을 찾는 교육생들의 수강이 가능하다.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으로 지정된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석사 이상의 학력을 가진 우수한 교수진과 VR 등 최첨단 자동차정비 교육시설을 갖춘 국비자동차정비학원 기관으로 훈련생 1인 평균 2.5개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수원 이외에 평택, 광명 등 타지역 거주자를 위해서 별도 생활관을 운영해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과 함께 본교 시험장 실시로 자동차 관련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과 함께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자격증 취득 및 취업률 100%를 유지하고 있다.
유성식 현대직업전문학교 이사장은 “자동차 섀시 정비, 판금(차체), 도장 등 자동차 정비 관련 다양한 국가지원 무료교육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최근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108기 수료생 전원이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모두 합격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전했다.
국비 지원 무료교육 과정인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및 전기내선공사 관리자 양성 과정은 15세 이상의 취업 희망자를 비롯해 내일배움카드 및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올해 고용노동부 산하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훈련이수자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획득했으며,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평가원이 심사하는 ‘2024년도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