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마케팅 부담 줄여…하우코퍼레이션, 맞춤형 패키지 출시

  • 등록 2025.03.18 14:2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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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소상공인들의 마케팅 부담을 덜어줄 새로운 패키지가 출시됐다. (주)하우코퍼레이션은 플레이스 등록부터 리뷰 관리, 홍보 콘텐츠 제작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마케팅 패키지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최근 디지털 마케팅이 사업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자리 잡으면서, 온라인에서의 가시성과 신뢰도 확보가 필수 요건이 됐다. 하지만 소상공인들은 전문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여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효과적인 홍보 전략을 세우기가 쉽지 않다. 이에 따라 하우코퍼레이션은 검색 노출 최적화, 리뷰 관리, SNS 홍보를 한데 묶은 종합 패키지를 개발해 시장에 내놓았다.

 

이 패키지는 특히 플레이스 등록과 최적화 작업을 지원해 검색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업계 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이 특정 매장을 방문하기 전에 온라인 검색을 통해 정보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아, 지도 기반 검색 서비스에서의 노출이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고 분석한다.

 

또한, 온라인 리뷰 관리 기능도 포함됐다. 최근 소비자들은 광고보다 실제 사용자들의 평가를 신뢰하는 경향이 강하다. 이에 따라 긍정적인 리뷰를 유도하고 부정적인 피드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필수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하우코퍼레이션은 자동화된 리뷰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이 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NS 및 블로그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 제작 서비스도 이번 패키지에 포함됐다. 자연스러운 콘텐츠 노출이 중요한 만큼,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형태의 홍보 전략을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문가들은 "소상공인들이 단순한 광고보다는 소비자 경험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며 "실제 이용자의 반응을 기반으로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하우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마케팅이 필요하지만 별도의 인력과 예산을 확보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이번 패키지를 통해 보다 많은 사업자들이 온라인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kimmj@veg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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