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족 잡아라" 편의점 채식 열풍

2021.12.22 16:40:53

[비건뉴스 김규아 기자] 최근 전 세계에서 건강 환경보호 동물보호 등 윤리적 소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동물성 제품 섭취와 소비를 하지 않는 비거니즘 생활방식을 지향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주 소비 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에서 가치소비 열풍이 일어나면서 유통업계는 발 빠르게 식물성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 CU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대체 해산물을 활용한 ‘채식주의 시리즈’를 선보였다. ‘채식주의 시리즈’는 콩으로 만든 참치가 들어간 제품으로 삼각김밥, 김밥, 유부초밥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액젓 등 동물성 재료를 넣지 않은 식물성 고추장에 다진 대체육을 넣어 고기가 씹히는 식감과 감칠맛을 살린 채식 전주비빔 삼각김밥도 출시했다.

 

 

이러한 CU의 빠른 행보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지난 9일 CU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CU의 멤버십 앱 ‘포켓 CU’에서 '채식주의 참치마요 삼각김밥'과 '채식주의 전주비빔 삼각김밥'이 판매량 1, 2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도시락 카테고리에서 ‘채식주의 볼 파스타’가 예약구매 수량 1위를 차지했다.

 

22일 세븐일레븐은 자체 채식 전문 블랜드 ‘그레인 그레잇’(Grain Great)을 출시하고 식물성 시리즈인 ‘그레인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식품 전문기업 올가니카의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인 '브라잇벨리'와의 협업으로 개발한 이번 제품은 그레인 소이미트 삼각김밥, 그레인 라구 파스타, 그레인 만두 그라탕 3종이다.

 

 

 

먼저 ‘그레인 소이미트 삼각김밥’은 콩이 함유된 식물성 재료를 혼합한 비건 함박과 파프리카, 새송이를 식물성 데리야끼 소스가 사용됐다. ‘그레인 라구 파스타’는 비건 라구 소스를 파스타에 담았고 플랜트 볼과 단호박, 브로콜리를 곁들였다. ‘그레인 만두 그라탕’은 두부와 양파, 양배추, 부추가 들어간 플랜트 왕교자를 사용했으며, 토마토소스, 옥수수, 올리브, 식물성 모짜렐라향 슈레드를 더해 그라탕의 풍미를 구현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비건족이 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 간헐적 채식을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식물성 식품 업계는 점점 커질 것”이라며 “커지는 채식 시장만큼 다양한 식물성 간편식이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규아 gyua@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


프로필 사진
김규아

비건뉴스 김규아 기자입니다. 신선한 뉴스, 잘 차려드릴게요!
'취재기자 윤리강령' 실천 선서 및 서명했습니다.
'2021년도 인터넷신문위원회 저널리즘 이슈포럼' 교육 이수했습니다.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