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대안육 ‘베러미트’, 유명 외식 브랜드와 협업

2022.09.01 08:53:55

 

[비건뉴스 권광원 기자] 신세계푸드가 자사의 대안육 '베러미트'의 대중화를 위해 유명 외식 브랜드와 협업에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유명 외식 브랜드 ‘썬더버드’, ‘타르틴 베이커리’에서 ‘베러미트(Better Meat)’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베러미트’ 신메뉴 출시는 소비자들에게 일상에서 보다 쉽게 대안육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 등 대안육에 담긴 사회적 가치를 함께 알리자는 신세계푸드와 각 외식 브랜드들의 공감이 이뤄지면서 진행됐다.

 

건강식 레스토랑 ‘썬더버드’ 청담점은 ‘베러미트’를 활용한 6종을 선보인다. 브런치로 제격인 ‘클린 콥 샐러드&베러미트 콜드컷’과 ‘베러미트 콜드컷 샌드위치’를 비롯해 최근 신세계푸드가 새롭게 선보인 ‘베러미트’ 미트볼과 다짐육을 활용한 ‘베러미트 미트볼 파스타’, ‘베러미트 초리조 타코’, ‘베러미트 불고기와 수란비빔밥’, ‘베러미트 함박스테이크’ 등도 자연과 가장 가까운 건강한 식재료를 지향하는 ‘썬더버드’의 메뉴로 출시됐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베이커리 브랜드 ‘타르틴 베이커리’ 도산점은 베러미트’를 활용한 스페셜 비건 메뉴 3종을 오는 이달 16일까지 판매한다. ‘타르틴 베이커리’의 대표 메뉴인 그릴치즈 샌드위치에 ‘베러미트’ 슁켄 콜드컷을 활용해 만든 ‘그릴치즈’를 비롯해 타르틴 스타일의 ‘에그베네딕트’, ‘베러미트’ 미트볼을 활용한 아라비아타 스타일의 ‘미트볼 파스타’ 등을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지난 7월부터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운영 중인 ‘베러미트’ 팝업스토어 ‘더 베러(The Better)’를 찾는 고객들에게 메뉴에 대한 호응이 이어지는 것에 주목해 유명 셰프들과 협업을 통해 신메뉴 개발에 나선다. 이를 위해 푸드칼럼니스트 겸 스타셰프 박준우와 함께 ‘베러미트’를 활용한 메뉴도 개발 중이다.

 

향후 신세계푸드는 ‘베러미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경험을 늘리고, 대안육의 사회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외식 브랜드 및 셰프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펼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그동안 주로 비건을 대상으로 하는 채식 레스토랑에서 ‘베러미트’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면 최근에는 외식 매장에서도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협업 문의가 늘고 있다”며 “대안육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베러미트’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동시에 다양한 브랜드와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광원 kwang@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