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트렌드 반영하는 크라우드 펀딩, 비거니즘 인기

2022.09.02 10:32:29

[비건뉴스 권광원 기자] 불특정 다수의 대중을 통해 자금을 마련하고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크라우드 펀딩은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보고 투자를 하는 특징을 가져 최신 소비·문화 트렌드를 잘 반영한다. 이러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최근 비건 관련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으며 목표 금액을 빠르게 달성하며 국내 비거니즘 열풍을 실감케 한다.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 중인 소유에프앤비의 템페 프로젝트는 펀딩일자가 24일이나 남았지만 벌써 목표금액을 훌쩍 넘어 824%에 도달한 상황이다.

 

템페는 인도네시아의 전통 식재료로 콩을 발표시켜 만들어 비건 식단의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국내 소비자에게 익숙하지 않은 템페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4가지 요리로 활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제품은 템페 카레, 템페 캐슈넛 볶음, 템페 육개장, 템페 채식잡채로 구성됐으며 간편식인 만큼 전자레인지에 데워 섭취하면 된다.

 

 

소유에프앤비 기획팀은 “소수의 비건보다 다수가 주 2회라도 비건식이나 플렉시테리언 식단을 즐긴다면, 더 나은 지구를 만들 수 있다”라며 “저희는 비건식을 더 맛있게, 비건식뿐 아니라 플렉시테리언 식단도 제안하며 지속가능함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한다”고 전했다.

 

 

비건 식품 가운데는 비건 베이커리도 있다. 와디즈에서 펀딩 중인 널담의 겉바속촉 비건크로와상, 고단백 비건베이글 프로젝트는 목표금액의 3408%를 달성한 상태다.

 

그동안 다양한 비건 간식을 선보여왔던 널담이 출시한 비건 크로와상은 동물성 유지방 버터 대신 코코넛과 두유가 함유된 널담의 비건 버터를 활용해 쫀득한 식감과 부드러운 결, 고소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건 베이글은 분리대두단백을 넣어 100% 식물성과 고단백으로 설계됐으며 플레인, 흑임자, 크렌베리&호두 3가지 맛으로 구성했다. 이 밖에도 널담은 ‘널담 비건유 세트’와 ‘건강 비건브레드 입문 패키지’ 리워드를 통해 지난달 출시된 신제품 널담 비건유를 최초로 선보였다.

 

널담은 “1년 간의 연구 개발과 수천 번의 샘플링 끝에 만든 비건 크로와상과 비건 베이글을 개발하게 됐다”라면서 “식단 관리 중인 경우, 우유, 계란 알러지가 있는 경우, 설탕 없는 빵을 원하는 경우, 비건 베이커리를 맛있게 즐기고 싶은 경우 등 여러 소비자를 위해 만든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비건 식품의 인기만큼 비건 패션과 비건 뷰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뜨겁다. 현재 텀블벅에 펀딩을 진행중인 비건 톤업 크림과 친환경 소재로 만든 비건 가방은 각각 목표 금액의 2149%, 1110%를 달성한 상태다.

권광원 kwang@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