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 제8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 개최 D-3

2023.10.10 13:22:47

 

[비건뉴스=김민영 기자] 건강한 삶과 동물과의 공생, 지구의 생태계 등에 대한 개인별 관심이 증가하면서 국내에서도 식물성 제품과 제로 웨이스트, 친환경 제품의 수요가 꾸준하게 늘고 있다.

 

특히 국내 식물성 식품 기업에서 K-비건 제품을 해외 시장에 선보이며, 기존의 한식, K-POP 등의 한류 문화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해외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그중 푸드테크 전문 기업 알티스트, 언리미트의 등의 미국 진출은 향후 더 많은 비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전문 비건 트레이스 쇼 ‘제8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가 오는 13일(금)~15일(일)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본 전시회에서는 식·음료, 뷰티·코스메틱, 생활용품, 업사이클링 제품, 비건 디저트·베이커리 등의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는 관람객과 바이어 등의 오감을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됐다. 

 

 

먼저 전시회에 참가하는 수많은 브랜드 중에서 2023년 4월 이후 출시되거나 출시 예정인 루키 제품을 소개하는 ‘The Next Vegan(신제품 특별관)’은 산업 관계자와 바이어, 관람객의 주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해당 전시장에서는 미트멀리즘의 식물성 치킨강정, 플랜테이블의 식물성 너겟, 오피치나 나뚜래의 샴푸바 등의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피스나인의 제주 감귤 디퓨져, 베지푸드의 대체육, 내일식사의 채식플랜 비건 도시락, 선인양조의 도봉산막걸리 등의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의 시음과 시식이 각 브랜드별 부스에서 진행되어 후각과 미각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VEGAN STAGE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펼쳐진다. 10월 13일(금)에는 ‘2023 하반기 비건 트렌드 전략 세미나’가 진행된다. 산업 관계자 및 예비 창업자, 바이어, 미디어 등의 관련 산업 군이 참여 가능하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미나 참가 사전등록이 진행 중이다.

 

 

아울러 10월 14일(토)~15일(일) 이틀간은 ‘비건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제주 로컬 농부들의 모임 올바른농부장과 글로벌 기업 러쉬 리제너레이션 캠페인의 ‘로컬과 글로벌의 상생’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되며, 수의사가 말하는 공장식 축산과 One health, 비건 지향 교사 6인이 펼치는 비건 급식에 대한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한자리에서 펼쳐진다.

 

제8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의 신규 체험 프로그램 ‘비건&친환경 워크샵’도 전시장 내의 별도 공간에서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은 전문 운영 기관과 협력해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삶에 친숙해질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해당 워크샵에서는 업사이클링 제품 만들기, 비건 음식 시연, 캘리그라피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워크샵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사전 등록자는 현장 방문 시 소정의 경품을 수령할 수 있다. 전시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도 현장 참여가 가능하다.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현장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선착순 이벤트, 비건 루키 초이스, 비건 FLEX 이벤트, 비거니와 함께하는 얼렁뚱땅 N행시 최강자전, 관람 후기 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풍성한 경품이 지급된다.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의 관람권은 공식 홈페이지, 티몬, 네이버 예약을 통해 6000원(25% 할인)에 구매할 수 있다. 바이어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와 현장에서만 가능하며, 명함을 지참해야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관람권 사전 구매는 10월 12일(목) 18시까지이며 현장 구매 시 8000원이다.

김민영 min@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 팩스 : 02-6305-5555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