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유진 기자] HK이노엔이 환경경영 일환으로 '헛개수' '새싹보리' '티로그' 등 음료 전체 브랜드의 페트병 무게를 약 10% 줄였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연간 약 112톤(t)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HK이노엔은 2022년부터 음료 용기 경량화를 지속 추진해오고 있다. 당시 헛개수 1ℓ 용기 무게를 약 25% 줄인 것이 시작이다. 이번에는 헛개수, 새싹보리, 티로그 등 전 음료의 500㎖ 용기 무게를 기존 24g에서 22g으로 줄였다.
2021년에는 뜯기 쉬운 비접착식 라벨을 도입해 플라스틱과 비닐의 분리를 편하게 했다. 온라인 채널에서 헛개수 무라벨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무라벨 제품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친환경 패키징을 개발하고 분리수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등 자원 선순환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며 "1.5ℓ 페트병 무게 경량화도 추진 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에 친환경 요소를 도입하며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HK이노엔은 다방면에서 환경경영 활동을 적극 전개하며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매년 ‘지구의 날’을 맞아 나무심기 캠페인 등 환경 문제에 대응하고 생물다양성을 보존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2년 ‘자원순환의 날’을 시작으로 서울사무소 사내 카페에서 일회용컵을 줄이고 텀블러 사용을 장려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운영 중이다.
오송 본사 구내식당에서 음식물 폐기물을 줄이는 캠페인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