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서인홍 기자] 최근 톱텍(대표 정지용)의 윤리·정도경영이 온라인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톱텍 관계자는 “최근 지속적으로 윤리·정도경영을 강화하고, 사업연도 당기순이익 20% 수준의 안정적인 배당성향을 유지하는 주주 환원 정책 등을 시행해 주주들의 가치제고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톱텍은 홈페이지에 윤리경영 관련 임직원이 준수해야 하는 윤리강령, 윤리행동지침이 명시돼 있다. 또한 윤리경영 게시판과 윤리상담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톱텍은 윤리경영을 통해 투명한 사업 운영과 건전한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부정행위를 예방하고, 윤리적 판단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다.
◇ 윤리경영의 기본 원칙
첫째, 투명성이다. 톱텍은 사업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경영활동을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에 손실을 초래하는 행위를 방지하고 있다.
둘째, 윤리적 판단이다. 임직원들은 고객, 거래처, 동료 등과의 관계에서 윤리적 기준에 따라 행동해야 하며, 이는 회사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 부정행위 신고 시스템
톱텍은 부정행위를 신고할 수 있는 채널을 운영해 이해관계자들이 부당한 행위를 발견했을 때 즉시 제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는 회사의 투명성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 윤리적 기업문화 조성
회사는 임직원들에게 윤리경영에 대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직원이 윤리적 기준을 이해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은 윤리적 기업문화를 조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 지속 가능한 경영
톱텍은 윤리경영 외에도 지속 가능한 경영을 통해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는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과 사회적 신뢰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며, 자원의 효율적 사용, 환경 보호, 그리고 사회적 기여를 포함해 기업의 모든 활동에 윤리를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톱텍은 윤리경영을 통해 투명한 기업 운영과 건전한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으며, 윤리적 기업문화와 지속 가능한 경영은 톱텍이 미래에도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
한편 톱텍은 올해 상반기 매출액 3229억원, 영업이익 305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4%, 80%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