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임주택) 김해시니어클럽(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김해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지원센터 구산동 교육장에서 ‘노인역량활용사업 참여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01명의 노인역량활용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 부정수급 유형 및 조치사항 ▶ 치매 예방 교육 및 치매인식개선교육 ▶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 등 총 3시간의 소양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치매 예방 교육은 김해시 보건소 지역보건과 평생건강팀과의 협업으로, 노년기 건강관리를 위한 인지 건강 유지법과 치매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 내 치매 예방 및 인식 개선을 도모하는 뜻깊은 교육을 진행했다.
임주택 김해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노인역량활용사업 참여자들이 올바른 근무 태도를 확립하고, 아동학대 예방과 치매인식 개선 등 사회적 책임 의식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노인들의 건강한 사회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문의는 김해시니어클럽·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누리집 또는 유선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