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기업 이아그래픽스 김자영 대표가 2025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한민국ESG경영대상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2025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및 대한민국ESG 경영대상’은 공익법인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이사장 조세현)이 주최하고,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과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임상준)이 후원한다.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진행된 ‘2025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및 대한민국ESG 경영대상’은 우수한 브랜드와 환경·사회·투명경영(ESG) 경영 성과가 높은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며 매년 △새로운 고객 가치로 무장한 브랜드 △고객 입장에서 브랜드를 발전시켜 나가는 특별한 철학을 가진 기업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청년 브랜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한 공공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개인 등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이아그래픽스는 본업에 대한 투철한 사명감과 열정, 올바른 윤리의식으로 재정, 경제, 조세 분야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경제질서 확립에 지대한 공을 세운 점을 인정받았다.
이아그래픽스 김자영 대표는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상을 받아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 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기관들과 기업들의 디자인 업무를 돕는 소명의식을 가지고 디자인이 필요한 주변 기관과 기업들을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디자인 전문 회사 이아그래픽스 김자영 대표는 보건복지부, 국립중앙박물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의 기관들과 CJ제일제당, 한화생명, 올리브영 등의 대기업과 여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뤄낸 사례가 있는 실력있는 회사로서, 김자영 대표의 광고대행사 재직경험을 살려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을 기반으로 시각 그래픽 디자인 및 모션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스토리기획,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디자인 컨설팅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 뿐 아니라 대학교 창업지원단의 스타트업 기업들의 디자인을 돕고 있다.
한편 이 날 유통 대기업군에서는 쿠팡과 롯데면세점이 지난 해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최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유공자 포상으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표창(이벤트메카 목현정 대표, 더프리포트 전윤수 대표), 국회 ESG포럼회장 표창(리즈앤케이 송재환 대표, 에이블리스트코리아 유환석 대표, 디엠디자인 송상훈 대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표창 (이아그래픽스 김자영 대표, 세무회계 장성 신윤권 대표), 등이 진행됐다. 또한 한국환경공단이사장 표창(에스지이앤씨건설 김민성 대표, 무진커뮤니케이션즈 양승원 대표),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상(정윤에이엠 정찬규 대표, (주)라니디자인 박상희 대표) 시상이 진행됐다.
한편 공익법인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브랜드 컨설팅을 담당하는 교육기관이다. 지난 12년 동안 중소·벤처기업의 브랜드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하면서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BESG경영교육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