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 권광원 기자] 체질이나 식성의 이유로 채식을 찾는 소비자가 많았던 과거와 달리 현재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동물과 환경 보호를 위해 비건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로 변화하고 있다.
이렇게 소비자들의 식물성 식품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인 가운데 6일 롯데제과는 100% 식물성 소재를 사용한 빵 ‘V-Bread(브이-브레드)’ 브랜드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롯데제과의 ‘V-Bread’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식문화가 확산되는 점과 식사 대용 빵으로 식물성 원료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된 브랜드로 우유,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재료가 일절 들어가지 않은 빵이다.
'V-Bread' 브랜드는 '건강한 식탁', '건강한 식탐'이라는 2가지의 콘셉트로 운영될 예정이며 콘셉트에 맞게 4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
'건강한 식탁'은 식사 대용 제품으로 구성되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해 담백한 맛을 강조한 '포카치아 식빵'과 오트밀을 이용한 '미니 오트 식빵' 2종으로 구성된다.
'건강한 식탐'은 제품의 맛을 강조한 간식용 제품이다. 땅콩분태를 넣은 '피넛머핀', 두유와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한 '라이스 브라우니' 2종으로 구성한다.
이 중 신제품 '포카치아 식빵'과 '피넛머핀' 2종은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스위트몰'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먼저 선보이며 향후 CVS, 할인점 등 오프라인 채널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관계자는 "‘V-Bread’의 론칭을 통해 양산빵 시장을 통해서도 누구나 손쉽게 식물성 빵을 즐길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