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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오뚜기. 비건 브랜드' 헬로베지' 론칭…"비건 인증 카레·짜장 선봬"

[비건뉴스 김민영 기자] '가치소비' 열풍으로 채식이 주목받으면서 식품업계가 앞다퉈 자체 비건 전문 브랜드를 론칭하고 비건 식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오뚜기는 비건 전문 브랜드 ‘헬로베지’를 론칭하고, 신제품 ‘채소가득카레’ ‘채소가득짜장’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베지(Veggie)’는 ‘채식주의자(Vegetarian)’와 ‘채소(Vegetable)’라는 뜻을 포괄하는 단어다. 오뚜기는 최근들어 채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데 착안해 이번 브랜드를 선보인다며, 브랜드 이름 ‘헬로베지’에 대해 소비자들의 비건 라이프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전했다. 

 

 

오뚜기가 선보인 신제품 2종은 오뚜기 레토르트 카레·짜장 최초의 비건 인증 제품으로 세계적인 비건 단체인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로부터 인증도 받았다.

 

‘채소가득카레’는 토마토와 양파를 베이스로 한 카레 소스를 사용했다. 새송이버섯, 병아리콩, 물밤, 연근, 토마토, 샐러리, 양파, 당근 등을 넣어 다채로운 식감을 살렸다. ‘채소가득짜장’은 볶은 양파를 베이스로 하는 짜장 소스에 표고버섯, 병아리콩, 완두콩, 물밤, 연근, 우엉, 감자, 양파 등이 들어간다.

조리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 패키지도 특징이다. 2종 모두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스탠딩파우치 제품으로 상단의 점선까지 개봉한 뒤 봉지째 세워 1분 30초간 데우면 된다.

 


오뚜기는 향후 다양한 비건 제품으로 ‘헬로베지’ 라인업을 확장하고 비건식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캠페인을 병행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빠르게 확산되는 채식 문화에 발맞춰 신규 브랜드 ‘헬로베지’를 론칭하고, 카레와 짜장을 비건 제품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헬로베지’를 통해 채식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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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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