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엠스퀘어글로벌(MSQUARE GLOBAL)은 글로벌 1위 한류플랫폼 기업 한류홀딩스(HanryuHoldings)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엠스퀘어글로벌 관계자는 “글로벌인재 교육 개발 및 인력수급 프로젝트 플랫폼 케이팔(K-PAL)과 한류홀딩스의 2600만 해외 유저의 팬투(FANTOO)앱을 통해 엠스퀘어의 케이팔(K-PAL) 홍보 및 한국어 교육 서비스와 외국인 한국 취업 수급사업과 관련된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한국 최초 나스닥 직상장 기업인 한류홀딩스의 핵심 사업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 팬투(FANTOO)다. 팬투는 실시간 번역 기능으로 국가와 언어 장벽 없이 유저 간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해 세계 150여 개국에 서비스 중이다. 팬투에서 유저는 팬덤 가입비 없이 활동이 가능하고 서로의 콘텐츠를 가공, 공유해 2차 콘텐츠를 생성하고 리워드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엠스퀘어글로벌 관계자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FANTOO)는 한류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한다”며 “엠스퀘어글로벌의 케이팔(K-PAL)과 함께 전세계 학생들의 교류와 교육을 통해서 글로벌 인재양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