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노화 고민의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가치소비를 중심으로 내 피부 상태에 꼭 필요한 시술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젊은 층일수록 봇물 터지듯 쏟아지는 화장품, 저가 피부 미용샵을 찾아다니며 피부를 혹사했다면 인간 수명의 길어지고, 웰에이징에 대한 준비로 피부에 대한 투자 역시 삶의 질을 높이는 ‘가치소비’ 형태로 접근하는 것이다.
동안 피부를 위한 탄력 솔루션을 제안하면서 이러한 소비 트렌드가 어느 정도 형성됐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스킨 부스터가 일상화됐지만, 내 피부에 좋은 영향을 미치면서도 안전하고 편안한 솔루션을 선호한다.
울트라콜은 PDO(Polydioxanone) 성분을 미세구 형태로 피부에 주입해 피부 속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장기적인 탄력 부스터 프로그램이다. 일반 콜라겐 주사와 달리 울트라콜은 결절이나 통증의 위험이 적어 안전하며, 목주름이나 눈 밑 같은 예민한 부위에도 안심하고 시술할 수 있다.
울트라콜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버츄 고주파(RF) 레이저와 병행하며, 피부 깊은 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여기에 더해 PDO 성분은 자가 콜라겐 부스터 역할을 하면서 주입 후 콜라겐 생성을 돕고 시간이 지나면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흡수돼 안전하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울트라콜은 예민한 피부에도 부작용을 최소화하며 안정적인 탄력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3회 정도 함께 진행 시 피부 톤과 결이 개선돼 만족도가 높다.
여의도 차앤박피부과 노도균 피부과 전문의(대표원장)는 19일 본지와 서면 인터뷰에서 “울트라콜은 눈 밑과 같은 민감한 부위에 자연스러운 볼륨을 채우고, 다크서클이나 눈가 주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술 후 멍이나 부기 부담도 적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점도 강점이다. 아무래도 눈 부위는 딱딱해지는 현상이 결절에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울트라콜은 KFDA, 유럽 CE, 중국 CFDA 인증을 받은 안전성이 검증됐다. 입자 크기에 따라 얇은 피부층, 더 큰 볼륨이 필요한 부위를 적용해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한편 시술 부위와 개인 피부 상태를 고려한 전문 의료진의 세심한 접근이 필요하며, 숙련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1:1 맞춤 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를 높이는 방법임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