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가 지난 27일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국민브랜드대상에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사)한국언론사협회·나눔뉴스·한국기업신문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지역사회공헌대상·국민브랜드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비건뉴스는 범지구적 기후위기의 주범인 공장식 축·수산업 실태를 폭로하고 친환경 문화 및 동물복지 증대를 선도하는 국내 최초 온라인 채식 전문지다.
이번 시상에서는 양질의 채식 정보 제공과 지구생태계 보전을 위한 축·수산업 관련 방향성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비건뉴스는 녹색산업·유기농·제로웨이스트 관련 콘텐츠를 생산해 필(必)환경 시대 필수문화를 창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외에도 전 세계 환경정책은 물론 정부의 한국판그린뉴딜 추진현황과 시사점을 발 빠르게 전하고 있다.
서인홍 비건뉴스 발행인은 “채식에는 윤리·건강·종교 등 다양한 계기가 있다. 특히 환경적 측면에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국내에도 필환경적 측면에서 채식의 가치와 중요성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 발행인은 이어 “채식인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실천이 미래세대를 위한 유산이 된다”며 “앞으로도 공익적 가치를 중시하는 저널리즘에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