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5 (금)

  • 맑음서울 14.0℃
  • 맑음인천 14.3℃
  • 맑음원주 11.6℃
  • 맑음수원 14.7℃
  • 연무청주 12.9℃
  • 맑음대전 13.2℃
  • 맑음대구 13.6℃
  • 맑음전주 14.0℃
  • 구름많음울산 17.4℃
  • 맑음창원 15.3℃
  • 맑음광주 14.1℃
  • 맑음부산 19.2℃
  • 맑음목포 14.5℃
  • 맑음제주 19.9℃
  • 맑음천안 9.3℃
  • 구름조금구미 12.4℃
기상청 제공

비건

"식물성 대안식 통했다" 신세계푸드 '유아왓유잇' 오픈 한달 만에 1만명 찾아

 

[비건뉴스=최유리 기자] 신세계푸드의 비건 레스토랑인 '유아왓유잇'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달 21일 론칭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활용한 외식매장과 간편식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유아왓유잇’은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라는 뜻으로 ‘더 나은 나와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물성 대안식’을 콘셉트로 선보인 브랜드다. 신세계푸드의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비롯해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소스와 치즈, 오트밀크 등을 활용한 식물성 대안식을 외식 메뉴와 간편식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식물성 대안식 레스토랑 ‘유아왓유잇’ 코엑스점은 건강한 식사를 원하는 코엑스 인근 직장인부터 지구환경, 동물복지 등 가치소비의 일환으로 대안식을 찾는 2030세대들이 일 평균 300여명 방문하면서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이 1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평소 즐겨먹던 트러플 자장면, 아보카도 햄 포케볼, 함박스테이크, 후토마키, 멘치카츠 커리 라이스, 탄탄면 등 메뉴 20여 종을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 처음 식물성 메뉴를 접하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도록 한 점이 호응을 얻으며 꾸준히 방문객이 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식물성 대안식에 대한 경험이 많은 국내 거주 외국인 뿐 아니라 강남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늘면서 전체 방문객의 약 2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식물성 대안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유아왓유잇’ 식물성 간편식(PMR, Plant-based HMR) 3종도 인기를 얻고 있다.

 

‘유아왓유잇’ 식물성 간편식 3종은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대표적인 간편식 메뉴로 개발됐다. 전자레인지로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RTH(Ready to Heat) 방식의 원밀(One-meal)형 제품으로 만들어져 편의성도 높였다.

 

특히 주재료부터 소스까지 모두 100% 식물성 재료로 구현해 건강하게 간편식을 즐기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면서 G마켓, SSG닷컴, 쿠팡, 11번가 등으로 빠르게 온라인 판매처가 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론칭 시 선보인 ‘유아왓유잇’ 식물성 간편식 3종을 시작으로 소비자 선호도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코엑스점 뿐 아니라 모빌리티 플래그십 스토어로 운영 중인 푸드트럭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식물성 대안식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SNS를 통해 ‘식물성 대안식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준다’는 메시지의 고객 참여형 디지털 캠페인을 펼치며 ‘유아왓유잇’을 식물성 대안식 대표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유아왓유잇’은 소비자들이 식물성 대안식과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라며 “일상에서 보다 손쉽게 식물성 대안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식물성 간편식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유아왓유잇’을 식물성 대안식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배너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